DiorPhoto와 함께보는 IT,취미, 세상 만사이야기

최강의 퍼포먼스 미러리스 카메라(A9와 A7R 3) 본문

세상일과 취미생활/카메라 정보

최강의 퍼포먼스 미러리스 카메라(A9와 A7R 3)

just1 2018. 1. 9. 17:41

오늘은 최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사실 이제품이 나오기 전까지 좋은 카메라는 Dslr 이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제품이 나오고 나서는 이제는 미러리스와 Dslr는 그냥 취향 차이다. 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이름은 다음 아니라 SONY 알파 A9 입니다.


제품은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러러스에 화소는 2420만 / 풀프레임 지원 / 셔터(1:8000초) / 초당 20매 / 초첨영역 693 / 4k(울트라HD지원) 


현재 가격은 약 4,100,000원 정도 입니다.


가격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Dslr과 미러리스는 바디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렌즈도 필요합니다.

때문에 이 가격에 렌즈까지 더해진다면 가격은 당연히 더 올라가겠죠???


사실 이제품을 설명하는 이유가 제가 이 제품 때문에 미러리스 제품을 구입했기 때문이 입니다.


제가 아직 초보자 이고 아직 카메라의 성능을 완전하게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음의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저렴한 미러리스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다음 제품은 일단 어마어마 한 속도의 동체추적능력은 한번 빌려서 사용해 보았지만 엄청 났습니다. 


사진 지금 사진기를 이용하거나 Dslr 제품을 빌려서 인물을 촬영을 할 때면 초첨 때문에 문제가 많습니다.


특히 사진을 촬영하고 뷰파이더로 확인을 했을때는 잘 나온 것 같지만 확대를 하거나 집에가서 컴퓨터에서 실행하면 초첨이 나가서 사진을 못 쓰는 경우가 많이 있거든요.


상대 모델이 가만히 있으면 좋은데 동적이면서 움직임 있는 그 다음 예상할 수 없는 것을 찍을 때 특히 재미있음을 느끼는 저에게는 초점은 항상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가끔씩 대상의 빠른 움직을 촬영하기 위해서 렌즈를 수동 조절 할때도 있을 정도 입니다.

-빠른 초점을 위해서-


여튼 다음과 같은 고민을 위 제품은 날려줍니다. 어느 정도면 다음 제품을 사용후에는 Dslr을 못쓰겠다.


이 편안한 매력은 너무 좋다. 라고 이야기 할 정도 입니다.



아 그런데 화소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초첨 빠른 셔터 등등 다 좋은데 화소가 조금 더 높았으면 좋겠다. 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은 다음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제품은 바로 

SONY 알파 A7R 3입니다.


가격은 무려 A9보다 150만원 정도 저렴한 250만원 입니다.


A9을 쓰면서 화소가 조금 부족한 것 같다 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제품입니다.

초당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다음 제품도 어마어마 합니다. A9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엄청난 화소와 상대적으로  A9보다 저렴한 가격은 카메라 덕후의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저도 사실은 A9를 고민하고 있었지만 다음 제품이 나오고 나서는 지금 제가 쓰는 제품에 익숙해 진다면 A7R3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A9때문에 상대적으로 연사 속도가 너무 떨어지는 것 아니냐?? 라고 질문을 할 수 가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Dslr제품의 캐논 5D Mark 4 , 니콘 D850  제품 같은 경우 초당 7매 입니다.


때문에 다음 제품도 전혀 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에 스포츠 현장의 정말 중요한 순간을 찍기 위해서라면 A9이지만 그 정도가 아니라면 SONY 알파 A7R 3 정도면 충분하다 못해 넘치는 상태 입니다.


조금 부족한 점은 역시나 렌즈의 종류가 Dslr 보다 부족하다. 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 대충 다나와 같은 사이트에서 풀프레임에 소니로 렌즈를 검색하면 렌즈 종류가 캐논이나 니콘에 비해 많이 모자란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아니라 조금 불편한 점입니다.


하지만 바디 자체만 보았을 때는 위 2개의 제품은 여러분의 마음을 확실하게 설레게 해줄 것입니다.



Comments